주절주절..2011. 3. 21. 19:52

배를 한 번 만들어 보겠다고 배우러 왔는데,,우리 소정이부터 삼촌이 조그만 배 만든다니 실망하는 눈치가 보여서,, 여러분의 기대 수준을 낮춰드리기 위해 잠깐 글을 올립니다.^^;;

 

사실 마음은 얼른 이런 배들 만들어보고 싶지만,,현실은,,,^^;;; 거기다 조금씩 배워갈 수록 아,,정말 쉽게 생각했구나 싶은..


처음엔 이런 공구상자부터 시작합니다...나무 가공하는 기계류 다루는 법부터 해서,,기초를 배우는 거죠.

그리고 숫돌 상자...이것 역시 기본적인 나무 가공 기술을 배우는 과정 중의 하나입니다.


그리고 배를 만들기 시작합니다...물론 그 전에도,,만드는 중에도 여러가지를 배우게 됩니다.

프레임을 세우고,,


배의 바닥을 붙이고,

배의 측면 중에 바닥 쪽 측면을 붙이고


배 꽁무니의 트랜섬도 붙이고


나머지 측면도 붙이면,,대략 배의 동체는 완성이 됩니다.

아직 완성 전이기는 하지만,,라인은 참 잘 나온듯..^^:

 

 



학기 중에 마무리를 못해서 방학 중에 나가서 계속 작업하면서,,마무리하려고 했는데, 학교 건물 레노베이션 한다고 작업장을 쓸 수 없어서 이 정도 선에서 마무리 했습니다.
배 앞쪽 Foredeck 잘라 놓은 판재 고정하고, 만들어 놓은 의자 세 개 고정하고,,페인팅만 하면 되는데...좀 아쉬웠네요.

사진만으론 간단해 보일 수 있지만,,이것저것 많은 걸 할 줄 알아야만 저 간단해 보이는 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배가 좀 작아보이기는 한데 제 키 2배 길이지요..키가 작아서..^^;;...3.5미터짜리입니다..


아래는 지금 만들고 있는 세일보트의 뼈대입니다..나중에 어떤 모양이 될 지 눈에 보이는데,,완성되면,,다시 올리지요..







'주절주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anish prawn croquette with vegetables  (0) 2013.06.27
뉴질랜드 생활중,,범죄..  (4) 2011.04.27
오래간만이어요...  (2) 2010.10.11
이제 한 달..  (1) 2010.07.24
단감 화질 비교....  (2) 2009.11.16
Posted by miercoles